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와대 청원 게시판 골프존 비난 글 쇄도..."사실과 다르다" 해명

- 회사 측 "독점적·우월적 지위 남용한 사실이 없다"...전골협 주장은 허위

  • Editor. 천태운 기자
  • 입력 2017.12.13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태운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골프존이 사업자들에게 독점적·우월적 지위를 남용해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비난 글이 빗발치자 회사 측이 '사실과 다르다'며 적극 해명에 나섰다.

실제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에 대한 '2017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취소에 동의하는 의견이 1600건을 넘어섰다. 골프존 측은 점주 일부가 허위 사실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골프존 관계자는 업다운뉴스에 "골프존은 독점적이고 우월적 지위를 남용한 사실이 없다"며 "골프존의 원가는 600만원이 아니다. 재료비만 합산한 것이다. 제품의 원가를 600만원으로 축소시켜 골프존이 폭리를 취한 것처럼 이야기 하는 것은 합당치 않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제품의 원가에는 인건비, 물류비, 마케팅비용 등 다양한 비용이 포함돼 있다. 또한 한 사업자가 기존 스크린골프 매장이 있는 상권의 바로 인근에 스크린골프 매장을 설치하고자 할 때, 회사로서는 개별 사업자의 창업 의지를 막을 수 있는 권한이 없다"며 "기존에 영업중인 스크린골프 매장이 있음에도 창업자들이 스스로 판단해서 그 매장 인근에 스크린골프 매장을 오픈한다고 하면 이를 막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설령 골프존이 시스템 신상품 판매를 거절한다고 해도 개별 사업자가 중고시스템을 구매해서 영업을 시작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시장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골프존이 무분별하게 판매했다는 주장은 합당치 않다"고 주장했다.

골프존은 동반성장안 시행을 통해 2014년 1년간 신규 시스템 판매를 중단하기도 했고, 2015년에는 구형시스템을 매입하고 전체 시스템 총 수를 유지한 것이 사실이라며  2015년 점포 700곳이 줄어들었다는 전국골프존사업자협동조합(이하 전골협)의 주장은 허위이며 이에 대한 법정 소송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2015년 골프존 점포 700곳이 줄어든 것은 사업이 어려워 문을 닫은 것이 아니라, 골프존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구 시스템 매입 등 폐업 지원을 통해 점포 수가 줄어든 것이라며 "폐업 지원을 통해 점포 수가 줄어든 것은 오히려 골프존 스크린골프방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인데 이를 마치 사업하기 어려워 폐업한 것으로 호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골프존문화재단과 관련해 골프존 관계자는 "순수하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서 골프존 사업과 관련해서 연관 짓는 것은 맞지 않다"며 "2017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은 사회공헌활동에 진정성을 갖고 지난 2010년 설립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성과를 평가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