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조재민 기자] 삼성전자가 CES2018에서 TV와 음악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스포티파이’를 연동해 한 번에 음악을 트는 시연 도중 2초가량 흘러나온 ‘방탄소년단’ 노래 때문에 세계적인 '화제'가 됐다.
삼성전자는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 개막에 앞서 연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이윤철 삼성전자 전무가 음성명령으로 TV에서 방탄소년단의 최신곡 ‘MIC Drop’를 2초간 틀자 글로벌 팬 사이에 퍼지며 유튜브와 트위터 등에서 뒤늦게 영상이 화제가 됐다.
갑자기 ‘삼성전자 TV가 쿨해 보인다’고 인터넷 댓글이 달리는 등 예기치 못한 인기에 회사 측은 고무된 표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층의 관심은 아무리 돈을 많이 쓴다고 해도 쉽게 살 수 있는 게 아니어서 이번 2초의 효과가 놀랍다”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를 통해 미국 TV 데뷔 무대를 치렀다. 이후 미국 지상파 3사 토크쇼에 출연하며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아이돌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