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루킹' 관여한 '경인선'에 청와대가 해명, 왜?…정치권 공방 가열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04.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둘러싸고 여야가 치열한 공방을 펼치면서 국회는 사실상 공전된 상태다. 이런 가운데 댓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인터넷 진보논객 ‘드루킹’ 김모씨가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이라는 단체에 관여해 지난해 대선 전 오프라인에서 정치활동을 했다는 언론보도가 나와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18일 TV조선에 따르면 ‘드루킹’ 김씨는 대선 경선 때 '경인선'이라는 문재인 후보 지지단체에 관여했다. 특히 ‘드루킹’ 김씨가 SNS에 올린 동영상에서 지난해 4월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투표일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누는 도중에 “경인선에 가자. 경인선에 간다”고 말하는 대목이 나왔다.

댓글조작 논란에 휩싸인 '드루킹'이 관여했다는 '경인선'을 대해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언급해 눈길이 쏠리고 있다. '드루킹-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의혹은 정치권에 파장을 불러일으켜 야권에서는 특검과 국정조사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출처=TV조선 '뉴스퍼레이드']

‘드루킹’ 김씨가 관여한 ‘경인선’ 존재를 김정숙 여사도 인지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는 해석이 제기되는 이유다. 이 같은 일각의 시각에 대해 청와대는 즉각 선을 그었다. TV조선에 따르면 청와대 측은 “김정숙 여사가 당시 지지단체들이 응원전을 하는 걸 보고, 문 후보 팬이라고 생각하고 간 것”이라며 “‘경인선’이라는 곳을 알고 그런 건 아니다”고 밝혔다.

‘드루킹’이 연루된 ‘경인선’ 논란까지 확산되면서 ‘댓글조작’ 사건을 둘러싼 청와대와 민주당에 대한 야권의 압박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특히 야권은 민주당에게 특별검사 수사와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은 사건을 물타기하고 은폐하기 위해 버둥거릴 게 아니라 하루빨리 특검을 수용하라”며 “이 정국을 풀어야할 장본인은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이라고 목청을 돋웠다. 김성태 의원(비례)는 “국민의 의혹을 풀어줄 수 있는 건 특검과 국회 국정조사 추진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이날 ‘드루킹’-‘경인선’ 논란에 대해 “지금의 검찰, 경찰에 드루킹 사건 수사를 맡길 수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가 든다”며 “민주당은 당장 김 의원의 경남지사 후보 자격을 박탈하고 검찰, 경찰, 특검, 국정조사 등에 성실히 임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오히려 “더불어민주당이 결백을 주장하려면 오히려 검찰수사와 특검 요청을 제안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청와대는 인사 추천은 열린 추천형식에 의한 정상적인 것이었고, 피추천자를 만난 것도 김경수 민주당 의원의 신고로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드루킹 사건’에 대해 “검경의 수사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야권의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에 여당인 민주당은 본인들도 피해자라며 반발하고 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따지고 보면 우리 당 역시 피해자인 셈”이라며 “우리 당 정치인들도 드루킹의 공격 대상이었다는 증언도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은 특검과 국정조사가 불필요하다며 반대하고 있다.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논란으로 파행을 겪었던 국회가 이번에는 ‘드루킹’-‘경인선’ 논란으로 여야 공방만 오갈뿐 공전만을 거듭하고 있다. 조만간 발표될 ‘드루킹’에 대한 검경 수사 결과에 정치권 안팎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