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바람 방향이 바뀌었다고?…주말 날씨는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8.05.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화창한 날의 연속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나타나 야외 활동하기에 부담이 없을 전망이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10일 전국은 대체로 맑음 예상이다. 우리나라가 서해상으로부터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로는 전국 대체로 맑음 예상이다. [사진출처=기상청 누리집]

당분간 온화한 기온을 보일 전망이다. 바람의 방향이 서풍계열로 변했기 때문이다. 구름이 없는 관계로 낮 기온이 올라 전국 대부분이 20도 넘을 것이라는 오늘 날씨 예보다.

복사냉각에 의해 일교차가 심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야외 활동을 할 경우 여러 겹의 옷을 준비하는 등 건강관리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

오늘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 예상이다. 밤에 일시적으로 중서부와 영남의 경우 공기가 탁해진다는 관측이 나온다.

그렇다면 주말 날씨는 어떨까? 주중에는 전국 대체로 맑음을 나타나겠지만 주말에는 비소식이 있다. 내일(11일) 오후부터 저기압의 영향으로 차츰 대기 중에 구름이 많이 생긴다는 예보다.

주말 낮 서해안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밤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올 전망이다. 주말 날씨 예보에서 비가 온다는 소식을 참고로 미리 주말 계획을 세우는 센스가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