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 날씨 무더위 지속, 내일 날씨는?…여름철 필수템 '휴대용 선풍기' 고르는 방법은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8.06.1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연일 무더운 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날씨도 예년보다 높고 내일 날씨도 30도에 육박할 것으로 예보돼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기상청 오늘 날씨 예보에 따르면 19일 낮에는 구름이 끼면서 기온이 내려가지만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내륙을 중심으로는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더위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낮 기온은 서울 26도를 비롯해 인천 25도, 춘천 27도, 수원 27도, 안동 27도, 포항 28도, 부산 23도, 제주 24도 등으로 예보됐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도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사진=연합뉴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다.

내일 날씨는 전국이 구름 많다가 낮부터 맑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자외선 지수도 연일 높음 수준을 나타내 한낮에 장시간 노출은 피해야 한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도 맑은 하늘과 높은 기온이 예보된 가운데 여름철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휴대용 선풍기 제대로 고르는 방법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길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는 편리하고 시원해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지난해 곳곳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불안감을 안겨주기도 했다. 손선풍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KC인증 마크다. 이는 인체 무해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검증받은 제품으로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된 제품이라면 반드시 KC인증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휴대용 선풍기 충전식 배터리안전인증번호도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안전인증번호가 있는 배터리에는 과열과 폭발을 방지하는 보호회로가 설계돼 있어 무더운 날씨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휴대용 선풍기 제조사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보증 기간, 사용후기 등을 살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고 손가락이 끼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그릴 간격이 촘촘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오늘 날씨뿐 아니라 내일 날씨도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야외활동은 자제하고 기상정보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