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 세네갈, H조 공동선두…일본 16강은 그린라이트다? 마지막 폴란드전이 어려운 까닭

  • Editor. 박상욱 기자
  • 입력 2018.06.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상욱 기자]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리그 2차전에서 일본이 세네갈과 공동 선두를 유지해 16강 가능성을 높였다. 일본-세네갈 결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사무라이 재팬‘은 2연패로 16강행이 좌절된 폴란드와 일전만을 남기고 있다.

일본은 25일 새벽(한국시간)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H조리그 세네갈과 2차전에서 2-2로 비겼다. 세네갈은 사디오 마네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으나 일본 이누이 다카시가 승부를 바로잡았다. 후반 들어 세네갈은 무사 와귀에의 추가득점으로 다시 승기를 잡는 듯 했으나 혼다 게이스케 동점으로 일본 세네갈은 승점 1씩 나눠가졌다.

일본 세네갈 무승부로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인 일본. 조별리그 마지막 폴란드와 일전에 더욱 세간의 이목이 쏠리는 이유다. [사진=AFP/연합]

일본 세네갈은 나란히 승점 4로 H조 공동 선두에 올랐다. 콜롬비아가 폴란드에 승리를 거두면서 승점 3점으로 일본과 세네갈을 바짝 쫓고 있다.

경우의 수를 고려했을 때 일본의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심지어 세네갈이 3차전에서 콜롬비아를 잡으면 일본은 폴란드와 경기에서 패해도 3번째 16강에 발을 내딛게 된다.

그렇다고 오는 28일 밤 11시 동시에 진행되는 세네갈-콜롬비아 3차전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일본은 폴란드와 결전을 방심할 수 없다. 러시아 월드컵에서 조기 탈락으로 체면을 구긴 폴란드이지만 FIFA 랭킹 8위의 유럽 강호다. 유럽 예선에서 16골을 몰아치며 득점 1위를 기록했지만 월드컵에서 침묵을 지킨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는 언제든지 골문을 열 수 있는 원샷원킬의 골잡이임에는 변함이 없다. 특히 지각 첫승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폴란드가 전력투구할 것으로 예상돼 일본으로서는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일본이 6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뒤 평가전에서 유럽팀을 만나 3전 전패를 당했기에 유럽에 약하다는 징크스를 벗을지도 관심을 모은다. 폴란드에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일본은 지난해 11월 15일 벨기에와 친선경기에서 0-1로 패했고, 지난 3월 우크라이나에는 1-2로, 지난 9일에는 스위스에 0-2로 완패했다. 특히 3패를 당하는 동안 단 한 골밖에 넣지 못했다는 점도 일본 폴란드 3차전 승부가 혈전을 예고하는 이유 중 하나다.

일본-세네갈 무승부에도 2002, 2010 월드컵에 이어 세 번째 16강 가능성을 높인 일본과 마지막 자존심 회복을 위해 전의를 불태울 것으로 예상되는 폴란드. 한국-독일 전 다음날 밤 펼쳐질 그 일본-폴란드 전은 아시아국가의 16강 도전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