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르바이트 노동조합 “CJ대한통운 알바 노동자 감전사…박근태 대표이사 검찰고발”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8.08.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CJ대한통운 알바 노동자 감전사에 뿔난 아르바이트 노동자들의 노동조합인 알바노조와 노동건강연대가 28일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이사 등 3인을 검찰에 고발한다.

알바노조와 노동건강연대는 이날 CJ대한통운의 아르바이트 노동자가 최근 작업 중 안전조치 미비 때문에 숨졌다며 박근태 대표이사 등 3인을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알바노조에 따르면 대전 대덕구의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를 하던 대학교 2학년 김모(23)씨는 지난 6일 오전 4시께 작업 도중 감전사고 당했고 병원에서 치료받다가 16일 숨졌다.

아르바이트 노동조합들이 28일  CJ대한통운 알바 노동자 감전사를 두고 박근태 대표이사를 검찰고발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노조는 “사고 다음 날인 7일 관리자가 조회시간에 물류센터 노동자들에게 사고은폐를 종용했고 '안전교육을 받았다'고 거짓 진술하라고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22일 해당 작업장에 대한 고용노동부 대전고용노동청의 특별근로감독에서 안전상 조치의무 위반 수십 건이 적발됐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이런 점에서 비춰봤을 때 피고발인은 산업안전보건법에서 정한 제반 안전 조치를 제대로 취하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위법 사실 여부를 가려내 달라"고 성토했다.

CJ대한통운 측은 연합뉴스를 통해 "원청으로서 도의적 책임을 통감하며 유가족을 포함한 모든 관련자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당사는 사고 직후 관련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보강을 실시했고 향후 경찰 수사와 고용노동부 근로감독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