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탠리, 마블 영화 카메오 Top4 영화는?… '스파이더맨3'·'아이언맨1'·'어벤져스'·'시빌워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1.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마블 아버지' 스탠 리 명예 회장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 세계 영화팬들이 침통함에 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전에 그가 카메오로 출연한 마블 영화 역시 다시 회자되고 있다. 

스탠 리는 마블 코믹스의 대부분의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하며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전했다. 마블 팬들에게 영화에 등장하는 스탠 리의 모습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로 인식되기도 했다. 그는 무려 40편이 넘는 마블 코믹스 영화에 출연하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카메오로 마블 영화에 출연한 스탠 리는 매번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전했다. 40여편이 넘는 스탠 리의 카메오 출연 영화 가운데 아직도 많은 관객들에게 회자되는 작품은 '스파이더맨3'·'아이언맨1'·'어벤져스'·'캡틴아메리카 : 시빌워'이다.

2007년 개봉한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3'에서 스탠 리는 단순히 웃음을 유발하기 위한 카메오로 소모되지 않았다. 그는 피터 파커 역을 맡은 토비 맥과이어에거 “한 사람의 노력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네”라는 조언을 남긴다. 

‘스파이더맨3’에서 스탠 리가 토비 맥과이어의 조언자 역할을 수행했다면, 2008년 개봉한 존 파브르 감독의 ’아이언맨1’에서 그는 웃음을 유발하기 위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토니 스타크 역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앞에 스탠 리는 금발의 미녀와 함께 등장한다. 이 작품에서 스탠 리는 플레이보이의 창간인 휴 헤프너를 오마주했다.

또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가 처음으로 팀을 이룬 2012년 개봉작 ‘어벤져스’에서 스탠 리는 “슈퍼 히어로가 뉴욕에? 미쳤구만”이라고 이야기한다. 

2016년 ‘어벤져스’가 분열하고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 팀으로 나눠서 싸우는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에서 스탠 리는 두 진영의 싸움이 모두 정리된 뒤 등장한다. ‘캡틴 아메리카’의 택배를 전하는 배달부로 등장한 스탠 리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분한 토니 스타크에게 “토니 스탱크”라고 이름을 잘못 부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