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강원 건조주의보, 최악의 대기상태...중국발 미세먼지·황사에 마스크 준비해야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1.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전국이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로 뒤덮였다. 텁텁한 공기 속에 일교차까지 벌어져 건강 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상태다. 내일(29일) 외출 시 마스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8일 오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고,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고 발표했다. 

네이버 날씨 정보에 따르면 오는 29일 오전에는 서울 0도, 춘천 -2도, 강릉 4도, 청주 0도, 대전 -1도, 대구 0도, 전주 1도, 광주 2도, 부산 6도, 제주 9도 등이다. 29일 오후에는 서울 7도, 강릉 11도, 춘천 6도, 청주 10도, 대전 11도, 전주 13도, 광주 14도, 대구 13도, 부산 15도, 제주도 17도 등으로 예상된다.

 

[사진 = 네이버 날씨 화면 캡쳐]

 

오늘(28일) 밤까지 황사는 경상도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내일(29일)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할해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기상청은 기류 흐름의 변화에 따라 그 일부가 낙하해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어린이, 노인, 천식 같은 폐 질환 또는 심장 질환자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 활동에서 제외된다. 특히 천식환자는 실외활동 시 흡입기를 더 자주 사용할 필요가 있다. 일반인 중에서도 눈이 아프거나, 기침, 목의 통증으로 불편하다면 실외 활동을 피해야 한다.

현재 강원 동해안과 강원 산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28일) 밤까지 경상도에서는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관측될 전망이다. 내일(29일)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할해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기상청은 기류 흐름의 변화에 따라 그 일부가 낙하해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어린이, 노인, 천식 같은 폐 질환 또는 심장 질환자는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 활동이 제외된다. 특히 천식환자는 실외활동 시 흡입기를 더 자주 사용할 필요가 있다. 일반인 중에서는 눈이 아프거나, 기침, 목의 통증으로 불편하다면 실외 활동을 피해야 한다.

현재 강원 동해안과 강원 산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