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그룹 주요계열사 CEO 5인 모두 유임, LG화학 새 수장은 신학철 부회장

구광모 회장 첫 연말 임원인사…㈜LG 권영수, LG전자 조성진, LG디스플레이 한상범, LG유플러스 하현회, LG생활건강 차석용 유임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11.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LG그룹이 28일 정기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지주회사 ㈜LG를 비롯해 LG그룹 주요 계열사의 대표이사 부회장은 모두 유임됐다. 구광모 회장이 LG그룹을 이끌고 처음으로 단행한 연말 임원인사다.

이번 인사서 유임된 대표이사 부회장은 ㈜LG 권영수, LG전자 조성진, LG디스플레이 한상범, LG유플러스 하현회, LG생활건강 차석용 등 총 5명이다.

이번 인사가 단행되기 전 영입된 3M 수석부회장 출신의 신학철 대표이사 부회장의 LG화학만이 수장이 바뀌었다.

[사진=연합뉴스]

신학철 부회장 외에 베인&컴퍼니 코리아 대표 출신의 홍범식 사장도 외부에서 영입됐다. 홍 사장은 ㈜LG 사장으로 임명됐다. ㈜LG 부사장에도 한국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출신의 김형남 부사장이 외부에서 영입됐다.

이번 정기임원 인사에서는 사장 1명, 부사장 17명, 전무 33명, 상무 134명 등 모두 185명의 승진자가 나왔다. 이는 지난해 157명보다 더 늘어난 숫자다.

이번 인사에 대해 LG그룹 관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와 함께 미래준비에 방점을 두고 인사 및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며 “특히 외부 인사를 적극적으로 영입함으로써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