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레즈 힐튼, 고맙다 동방신기 마케팅!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1.0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마케팅을 아시는가?

네티즌들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이메일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퍼진다고 하여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바이럴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한다.

바이러스 마케팅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 하나가 블로그마케팅을 빼놓을 수 없다. 블로그 운영자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상품이나 제품에 대한 글을 올려 많은 이들과 정보를 소통하고 공유하며 자연스레 마케팅을 펼치는 방식이다. 특히 공급자의 논리보다는 수요자의 논리에서 접근하므로 그 파급력은 엄청난다. 더욱이 블로거가 높은 지명도를 갖고 있는데다 나름의 공신력까지 갖춘 인물이라면 그 영향력은 더욱 지대하다.

최근 동방신기가 자연스레 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로거에 의해 블로그마케팅이 이뤄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인공은 다름 아닌 미국 대중문화계의 유명 블로거 페레즈 힐튼(32). 그는 할리우드에서 각종 소소한 읽을거리를 올려 유명세를 타고 있는 블로거다.

'페레즈 힐튼 닷컴'은 월 방문자 수가 1백50만 명에 이르는 등 큰 인기다. 최근 빌보드는 '전 세계에서 음악을 홍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하면서 그의 블로그를 34위에 꼽기도 했다. 참고로 1위는 애플 TV에 광고하기, 15위는 유튜브에 곡 수록 등이다.

이런 페레즈 힐튼이 지난 4일 '페레즈 힐튼 닷컴'에서 'K-POP의 강렬함'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이 글 안에는 "동방신기의 새 뮤비를 보라. 정말 뛰어나다"는 칭찬과 함께 '동방신기'의 '왜(Keep your head down)' 뮤직비디오를 업데이트 해놓았다.

유노윤호와 최강창민 투톱체제로 나서는 '동방신기'는 페레즈 힐튼의 블로그 덕택에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바이러스마케팅을 하는 행운을 맛봤다. 동방신기는 지난 3, 4일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데 이어 7일에는 KBS2 '뮤직뱅크'에서 컴백무대를 선보인다. 업다운뉴스 뉴스팀 / 사진 =SM

<기사더보기>

씨스타 노출사고 … "오 마이 갓!"

신현준 무슨 병을 앓았기에 반신마비까지?

중국 여대생 '회충알'로? 살 빼기의 오해와 진실!

차인표 개념소감 … '그는 신사로 손색없다!'

'소리 없는' 방귀, 냄새는 '폭탄급'인 이유

빙판길, '안전하게' 넘어지는 방법

인터넷 '건강괴담', 그 실체는

술,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마약

'치명적인 유혹' 키스로 살펴보는 건강학

온 도로가 빙판길 … 낙상 사고를 막는 방법

잔소리, 자주 듣다 병 생길라

아로마 테라피, 그 효능은 어디까지?

건강 기사와 정보, 그대로 믿으면 안 되는 이유

쏜살같은 세월, 시간을 길고 풍성하게 사는 법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