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솔루션 세계일류상품 6종에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1종 ‘와우’

  • Editor. 조근우 기자
  • 입력 2022.11.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근우 기자] 01. 친환경가소제 에코데치(Eco-DEHCH), 02. 염소화 폴리염화비닐(CPVC) 03. 코폴리머·터폴리머(CP/TP).  

한화솔루션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받으며 기술력을 입증한 품목 세 가지다. 

세계일류상품이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 선도와 수출 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인증 제도를 뜻한다.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이고 5%이상인 상품을 기준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인 품목이 선정 대상이다. 종류는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향후 7년 내 일류상품 진입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2022 세계일류상품 한화솔루션의 친환경가소제 에코데치 [사진=한화솔루션]
2022 세계일류상품 한화솔루션의 친환경가소제 에코데치 [사진=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의 △Eco-DEHC △CPVC △CP/TP 3개 품목은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 받았다,  이에 따라 한화솔루션은 기존 보유 중인 ‘현재 세계일류상품’ 3종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1종을 포함해 석유화학소재 분야에서 총 7개의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획득하는 영광을 맛봤다. 

특히 올해 선정된 한화솔루션 세계일류상품 3종은 모두 수출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소재다. Eco-DEHC는 유해성분을 제거한 친환경소재로 벽지, 바닥재 등에 사용되며 한화솔루션이 자체 개발한 수소첨가기술을 통해 세계 최초 상업화에 성공했다. 미국 식품의약품안정청(FDA)의 안정성검사 등 친환경 인증 획득과 안정적인 품질을 기반으로 글로벌경쟁력을 확보한 상품이다. 

CPVC는 염소화반응을 통해 일반 폴리염화비닐보다 내열성을 강화한 소재로 소방용 스프링쿨러, 온수배관 등에 사용된다. CP/TP는 잉크, 접착제 원료로 쓰이는 접착성이 강한 고기능성 소재다. 

정두영 한화솔루션 PVC사업부 사업부장은 “올해 신규 선정된 소재는 모두 한화솔루션의 독자적인 연구개발능력을 기반으로 상업화에 성공해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제품들”이라며 “각 종 산업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들의 수출확대와 국산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공급망 위기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