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LG생활건강·위메프·쿠팡·티몬

  • Editor. 조근우 기자
  • 입력 2023.03.3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공정 거래 앞장

LG생활건강은 31일 오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개최한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원자재값 변동으로 협력회사가 공급하는 재화 및 서비스 가격이 오르면 위탁기업이 납품대금을 조정해 지급하는 제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통해 관련 제도를 홍보하고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LG생활건강과 협력회사가 납품대금 연동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실제 운영 사례를 예로 들어 제도 전반을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본사와 자회사, 협력회사 등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해 납품대금 연동제 조기 정착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LG생활건강 사옥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 광화문 빌딩 [사진=LG생활건강 제공]

◆4월 위메프데이 키워드는 상춘객

위메프가 다음달 1~5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다양한 봄맞이 상품을 할인한다고 31일 밝혔다.

위메프데이는 시즌 이슈 및 판매 데이터를 중심으로 코너를 구성, 매월 초 진행하는 특가 행사다.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카드 제휴 혜택을 제공해 최대 25% 저렴하게 판매한다. 다음달 행사에서는 봄 아우터 등 시즌 아이템을 주요 상품으로 구성했다. 

행사 첫날에는 타임 특가도 진행한다. 1일 하루 동안 0시부터 1시간 단위로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오전에 오픈한 상품은 오후 같은 시간에 한 번 더 선보인다.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준비했다. 상춘객들을 위한 투어·티켓을 비롯해 11개 카테고리·4개씩, 행사 기간 총 220개 아이템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4월 위메프 데이 키워드는 상춘객 [사진=위메프 제공]
4월 위메프 데이 키워드는 상춘객 [사진=위메프 제공]

◆쿠팡 직원들, 유기견 위해 5년간 1억 넘게 기부

유기견 지원 동호회 활동을 해온 쿠팡 직원들이 5년간 기부한 금액이 1억원을 넘어섰다. 이들은 2018년부터 전국 여러 유기견 보호소에 매달 1만~2만 원씩 기부해왔다.  

쿠팡에 따르면 2018년 10월 결성한 유기견 봉사 동호회 ‘유기타팡’은 10명에서 시작해 현재 150명으로 회원이 늘어났다. 마케팅, 회계, 소프트웨어 개발, 인사 등 다양한 부서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강아지들을 살리자’는 일념으로 뭉쳤다. 

이들은 월 1회 유기견 보호소를 방문해 강아지 산책 등 봉사에 동참하는 한편, 정기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쳤다. 매달 쿠팡에서 지급하는 동호회 활동비(1만원)와 회비(1만원)를 포함해 회원 한 명당 월 2만원씩 모아 전국 유기견 보호소 100여 곳에 병원 치료비 등으로 기부해왔다. 

주요 보호소에선 300~400마리 강아지들이 생활하고 있다. 심장사상충, 요로결석 등 질병을 앓는 경우가 많지만 제때 치료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다고 한다. 이런 어려움에 처한 강아지를 돕기 위한 쿠팡 직원들의 누적 기부금은 최근 1억원을 돌파했다.

쿠팡직원들이 유기견을 위해 5년간 1억원이 넘는 돈을 기부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직원들이 유기견을 위해 5년간 1억원이 넘는 돈을 기부했다. [사진=쿠팡 제공]

 ◆티몬,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티몬이 채용 연계형 인턴십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모집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분야는 ▲MD(Merchandiser) ▲마케팅 ▲개발 ▲기술 등 4개 직군이다. 회사는 이커머스 플랫폼에 관심도가 높고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고객 중심의 사고를 가진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9일 오후 11시 59분까지 티몬 채용 사이트와 잡포털을 통해 서류 접수할 수 있고, 대학교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면접 전형과 최종 합격자 발표는 4월 3주차로 예정돼 있다.

인턴십 기간은 오는 5월 2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현업에 배치돼 실무 역량을 쌓고 유통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티몬은 현직 실무자의 1대1 밀착 멘토링과 직무 코칭 등을 진행하며 합격자들의 빠른 적응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인턴십 근무 기간 우수 평가자에게는 정규직 입사 기회도 주어진다. 실제 연초 모집된 ‘티나는 인턴’ 1기의 절반이 정규직으로 전환돼 실무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티몬 티나는 인턴 2기 모집 [사진=티몬 제공]
티몬 티나는 인턴 2기 모집 [사진=티몬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