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교원·교촌·매일유업·신세계

  • Editor. 조근우 기자
  • 입력 2023.04.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그룹,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지원

교원그룹이 올해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를 개방형 혁신으로 확대 운영한다.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지난 2019년부터 교원그룹이 운영해 온 투자 연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교원그룹은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5번째 대회를 맞아 ‘생각지도 못한 시너지를 향한 연결’ 주제 아래 대상그룹 및 하나은행, 홈앤쇼핑과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투자 규모도 최대 30억원으로 늘릴 예정이다. 오는 5일부터 공모전을 열고 오픈이노베이션에 참여할 5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에듀테크, △AI·빅데이터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핀테크 △푸드테크 및 바이오 △라이프스타일 등 6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각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시리즈A 단계까지의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프로그램에 참여할 총 9개 스타트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원그룹 및 협력 파트너사 실무진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비롯해 아이디어 밸류업, 기술 검증(PoC) 및 상용화 추진, 공동 사업화 논의, 투자 적합성 검토 등 전방위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오는 9월 데모데이를 통해 운영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제 5회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 이미지 [사진=교원그룹 제공]
제 5회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 이미지 [사진=교원그룹 제공]

◆교촌에프앤비 임직원들,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

교촌에프앤비(교촌) 임직원들이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교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아이들을 위한 치킨 간식을 지원했다. 교촌은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별빛 지역아동센터와 내각지역아동센터, 광명시에 위치한 진명지역아동센터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교촌이 경기, 강원, 대구 지역의 아동양육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식(食)’과 ‘심(心)’을 채워주고자 진행 중인 ‘아동건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촌 임직원은 마음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도록 사전에 장애 및 시각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을 받고 봉사에 참여했다.

교촌에프앤비 임직원들이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 제공]
교촌에프앤비 임직원들이 지역 아동센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 제공]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스타벅스 차이나에 공급계약 체결

매일유업이 스타벅스차이나와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제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중국 전역 6000여개 스타벅스에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1L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매일유업이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해외 기업간 거래를 하게 된 첫 사례다. 매일유업은 2015년 아몬드 전문기업인 미국 블루다이아몬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매일유업 광주공장에서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몬드브리즈 제품은 캘리포니아 산 아몬드를 사용해 만든 식물성 건강음료다.

또 매일유업의 오트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 역시 공급을 위해 스타벅스차이나 측과 막바지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어메이징 오트는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한 식물성 음료다. 현재 글로벌 식물성 음료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특히 중국은 전 세계 식물단백음료시장의 41%를 차지할 만큼 그 수요가 많은 대표적인 국가다. 스타벅스차이나는 이달 매일유업에서 생산한 아몬드브리즈를 공급받아 신 메뉴를 선보인다. 중국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카라멜 무스 아몬드라떼 등의 신 메뉴를 출시, 이후에도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몬드브리즈 [사진=매일유업 제공]
아몬드브리즈 [사진=매일유업 제공]

◆SSG닷컴, 랜더스데이 열기 이어간다

SSG닷컴이 랜더스데이 열기를 이어 받아 오는 7일까지 온라인 행사를 지속한다고 4일 밝혔다. 장보기 카테고리에서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쓱닷컴 대표 장보기 코너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을 통해 8개의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행사도 이어간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인기 상품 3종을 한정수량 특가 판매한다. 또한 SSG닷컴에서 엄선한 브랜드와 혜택을 소개하는 '브랜드 추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SSG닷컴 랜더스데이 행사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SSG닷컴 랜더스데이 행사 [사진=SSG닷컴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