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승민 대구 여론, 가화만사성이거늘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7.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민 그리고 대구 여론, 이렇게 극명할 수는 없다. 유승민을 향한 호불호가 대구 전역을 들썩이게 하는 모양새다. 한달 남짓 이어진 메르스 여파로 서민경제가 직격탄을 맞았다. 메르스 사태 그  이전부터 휘청대기 시작한 서민 경제는 소상공인의 살림을 피폐하게 만들며 여러모로 주머니 사정을 빠듯하게 했다. 여기에 유승민 대구 여론에서 보듯 서민의 골머리는 더욱 아프게 됐다.  

행여 메르스에 감염될세라 밖으로의 발길을 뚝 끊은 사람들이 절반 이상이다. 꽁꽁 얼어붙은 세태는 여름의 초입에서도 서민들의 삶에 찬바람을 쌩쌩 불게 했다. 거기에다 유승민 대구 여론 등을 보면 정치 분란은 대중을 더 씁쓸하게 한다.

가뜩이나 살 맛 안 나는 요즘이다. 여기에 유승민 대구 여론으로 이어진 집권당의 집안싸움이 또 한 번 정치에 넌덜머리를 나게 했다. 흡사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 격이다. 비단 유승민 대구 여론뿐일까.

유승민 사태에서 비롯된 시끌시끌한 정국이 허리띠 졸라맨 서민들의 울상을 더욱 극명히 들여다보게 한다. 가화만사성이라 했다. 유승민 대구 여론의 분분함이 쭉 이어지는 한 대한민국에 가화만사성은 먼 나라 얘기일 듯하다. 여당 내 친박·비박계, 국회 그리고 정부, 각자가 각자의 목소리만 높이는 지금, 호불호가 분명한 유승민 대구 여론에도 답은 없어 보인다.

국회법 개정안 사태로 직격탄을 맞고 있는 유승민, 그에 대한 대구 여론은 여전히 분분하기만 하다. 유승민 대구 여론의 일부는 여전히 유승민을 ‘차세대 리더’라 이야기했다. 반면 나머지 일부는 유승민을 ‘은혜를 모르는 배은망덕한 인물’이라며 극단적으로 묘사했다. 극히 반반인 유승민 대구 여론과 달리 타 지역에서는 비교적 사퇴 반대 의견이 우세한 편이다. 최고의원 회의에서 사퇴 쪽으로 무게중심이 기울기도 했던 유승민이다. 유승민 대구 여론을 포함한 갑론을박이 하나의 결론으로 귀결되기까지 유승민 사태가 불러온 파국은 계속해서 대한민국을 휘청거리게 할 전망이다.

유승민 대구 여론에 시선을 모은 이들은 “공무원 연금 개혁할 때부터 야당과 정부 사이에 끼여서 이리 기우뚱 저리 기우뚱 하더니 결국 이 사단이 났네. 유승민 대구 여론의 분분함도 충분히 이해가 간다”, “유승민 대구 여론, 어찌 보면 유승민이 자기의 텃밭을 배신한 셈 아닌가.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의원 시절에 유승민을 얼마나 케어해 줬는데 대통령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배신감 느낄 수도 있다고 본다”, “메르스 때문에 서민들은 죽니 사니 하는데 유승민 대구 여론에 신경 쓸 새가 어디 있어. 이 배부른 싸움에 도무지 동조를 할 수가 없다”등 분분한 반응을 쏟아냈다. 이대한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