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크릿가든 '그여사', 풍자의 매력에 빠지다!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1.2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크릿가든>은 끝났어도, 패러디는 계속된다. 극중 현빈(김주원역)의 말투는 물론이고 하지원(길라임역)의 대사, 특히 그 패러디의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백지영이 부른 <그 여자>이다.

<시크릿가든> 방영 초기, 백지영이 부른 <그 여자>와 <그 남자>가 드라마 화면 잔잔히 깔리던 때를 기억하는가. 같은 가사에 성별만 바뀐 이 두 노래는 불과 몇 회 만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 ‘OST의 여왕’ 백지영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삼위일체를 이루며 각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의 고지를 점령하는 혁혁한 공을 세우기도 했다. 현빈이 부른 <그 남자> 역시 마찬가지. ‘현빈 목소리가 이리 좋은 줄 몰랐다’, ‘진짜 주원이가 라임이를 생각하며 부른 것 같다’는 평가를 얻어내며 다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렇다면 지금은 어떨까. 공식 음원 차트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그 여자>를 패러디한 ‘그여사’와 ‘그 비서’가 한창 인기몰이에 있다. ‘그여사’는 김주원의 어머니인 문분홍여사(박준금분)가 길라임을 떼놓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얼마나 얼마나 더 줘야 내 아들 떠나 가겠니 제발’ ‘이 바보같은 아들 이 거지같은 아들 계속해야 니가 정신차릴래’ 등 극 중 문분홍 여사의 말투와 심리를 그대로 담아낸 가사가 백미다.

이보다 더 독한(?) <그비서>도 등장했다. 실제로 김비서가 작성한 듯, 가사 한줄 한 줄이 그야말로 주옥같다. ‘얼마나 얼마나 더 너의 딱가리 하면서 버텨야만 이 바람같은 사장 이 거지같은 회사 그만두고 좋은 회사 이직 하겠니 / 작작 좀 부려먹어 조금만 한번 욕먹으면 두 번 상처받는 한 소심하는 난 오늘도 맘 졸이며 출근을 합니다’ ‘또 너만 하니 연애 왜 방해하니 우리 제발 나도 편히 연애하면 안돼요’ ‘그 뒷담화 내가 깐 거 아나요 그렇다고 자르는 건 아니죠 아닐 거야 정이 있으니까’라며 욱하는 모습과 소심하게 꼬리 내리는 김비서의 모습이 그대로 겹쳐 보인다.

처음 <그 여자> 패러디의 시작은 <그 회사>였다. ‘하루 칼퇴 하면 이틀 철야하는 늘 일만하는 난 지금도 피곤해서 이렇게 좁니다’ 등 매일 야근하고 회의하며 삶에 찌들어가는 한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가사가 사람들로부터 ‘마치 내 얘기 같다’며 진한 공감을 불러일으킨 것. 이처럼 <그 여자>가 다양하게 패러디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애초에 <그 여자>와 <그 남자>가 화제를 모은 이유는 독특한 가사에 있었다. 보통 1인칭 주인공 시점을 차용하는 여느 노래와 달리, <그 여자>에는 1인칭과 3인칭이 혼재되어 있다. ‘한 여자가 그대를 사랑합니다’로 시작되는 <그여자>는 마치 남 이야기를 하듯 자신의 이야기를 늘어놓다가, 어느 순간 감정에 복받쳐 ‘그 여자가 나라는 걸 아나요. 알면서도 이러는 건 아니죠’라며 그 여자(남자)가 바로 ‘나’라는 사실을 고백한다. 덕분에 듣는 사람들은 그 여자를 지켜보며 가슴 아파 했다가, 어느 순간 완전히 몰입되어 자신조차 그 ‘여자(남자)’가 되고 마는 것이다.

<시크릿가든> 방영 내내 시청자 모두가 김주원이 되고 길라임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 <그 여자>가 지닌 마력의 결과물이 아니었을까. 업다운뉴스 뉴스팀 / 사진 = SBS

<기사더보기>

민 과거사진, 노출논란을 일으킨 이유?

강호동 결혼생활, '남자들이 산다는 것은?'

꿀떡녀 과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얼굴인데?

카라 결별선언, 그 다음 향배는?

대장암 2기 김승환, 암을 극복한 사연

한지민이 겪은 희귀병 메니에르병이란?

배용준 입원, 목 디스크는 주로 어떻게 생기나?

현빈 막말의가든, 보고 또 보고!

조재현 파산직전, '그래도 마이웨이'

개구리소년 타살, 수면 위로 재부상할까?

지구멸망 징조, 과연 신빙성 있나?

얼굴이 예뻐지려면 이런 표정 짓지 마라

오, 이런! 콘택트렌즈를 물로 씻는다고요?

젊은 남성이 열탕에 오래 있지 말아야 하는 이유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