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시혁 감동 좔좔, '홍대여신' 누구기에?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1.1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맞은 것처럼(백지영) '심장이 없어'(에이트), '죽어도 못 보내'(2AM) ….

이 히트곡에는 공통점이 있다. 이 곡을 만든 사람이 다름 아닌 방시혁이라는 점이다.

요즘 잘 나가는 작곡가인 방시혁은 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하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이면서 작곡가, 음반제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것은 물론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면서부터다. 그는 위대한 탄생 심사위원으로서 독설가로 정평이 나있다. “그 정도 노래 부르는 이들은 수두룩하다.”느니 “너무 준비가 안됐다.”는 등 가수지망생들에게 가하는 촌철살인의 논평은 한편으론 시원하기도하면서 간혹 너무 냉정하고 가혹해 시청자들의 원성(?)을 사기도 한다.

한데 방시혁이 최근 '홍대여신'에게 극찬을 했다고 해서 화제다.

방시혁의 칭찬을 받은 이는 ‘홍대여신’ 송희란은 동아방송예술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2007년 ‘불량커플’, 2008년 ‘전처가 옆방에 산다’, ‘도레미파솔라시도’, ‘종합병원2’ OST 등을 통해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다. 송희란은 홍대 클럽 중심으로 활동하는 가운데 자신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가창력으로 '홍대여신'으로 불리고 있기도 하다. 송희란은 지난해 연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싱글 앨범 ´이해할 수 없는´을 발매했다.

방시혁은 자신의 트위터에 "송희란 싱글 1집 타이틀곡 ‘이해할 수 없는’ 들려드리고 싶은 절박한 맘에 이렇게라도 링크를 겁니다."면서 "노래 너무 잘 들었어요. 간만에 감동 주는 노래를 들어서 트윗에 소개 했네요"라고 적고 있다. 이어 그는 "리사 롭의 ‘굿바이 투 로맨스’ 같은 곡을 불러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나중에 공연 레퍼토리로 한번 고려 해 보심이 어떨까하는데."라며 송희란에게 귀중한 팁을 전해주기도 했다.

이에 송희란은 "정말 힘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라며 방시혁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칭찬에 인색한 독설가 방시혁의 홍대여신 칭찬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송희란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업다운뉴스 뉴스팀 / 사진 = MBC <위대한탄생>,홍양미디어

<기사더보기>

길라임 뇌사, 의학적으로 가능한 일일까?

사람얼굴에 뱀의 몸, 이 생물의 정체는?

김태희 겨드랑이 그리고 겨털에 대한 항변

최홍림 사채빚 이야기, 한편의 시트콤!

현빈 깜짝 고백, 웬 이상형?

김성민 사업실패, 도대체 어떤 사업을 했기에

삐삐 현재 모습, '그때 그 시절이 그립다!'

바닥에 떨어진 음식, 깨끗하면 먹어도 될까

엄정화에 이어 윤해영도 갑상선암 투병. 무슨 병이기에?

'소리 없는' 방귀, 냄새는 '폭탄급'인 이유

'치명적인 유혹' 키스로 살펴보는 건강학

쏜살같은 세월, 시간을 길고 풍성하게 사는 법

의사에게 증상을 말할 때 빼먹지 말아야 할 것은?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