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꿀떡녀 아역배우, "역시 될성부른 나무!"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1.22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신인이 아니다. MBC 에브리원의 틴에이저 시트콤 <레알스쿨>에서 ‘꿀떡녀’로 단숨에 ‘미친 존재감’을 드러낸 주다영의 얘기다.

그녀는 극중에서 동생을 업은 채 떡을 파는 ‘불광동 꿀떡녀’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언뜻 육남매의 “‘똑’ 사세요~”를 떠올리게 할 만큼 생계유지를 위해 애쓰는 9남매의 맏이이다. 그런데 <레알스쿨> 7회에서는 이와는 전혀 다른 ‘반전’모습이 공개되었다. <레알스쿨> 학생 모두를 긴장하게 만든 주다영의 과거 사진은 그야말로 ‘쇼킹’ 그 자체다. 꿀떡녀의 과거 모습은 간데없고 가죽재킷에 파마머리, 불량스러운 표정까지 어두운 포스가 물씬 풍겨 나온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극 중에서의 ‘과거’일 뿐이다.

아역배우로 첫 데뷔한 '대장금'을 비롯해 '태극기 휘날리며', '대왕세종', '크로싱', '그림자살인', '백야행', '거상 김만덕', '추노' 등에서 열연한 주다영의 사진을 공개한것.

하지만 ‘꿀떡녀’ 주다영의 아역배우로서의 과거 역시 평범하지 않다. 오히려 화려하기 이를 데 없다. 최근 주다영은 '레알스쿨'의 공식 미투데이에 아역배우 시절 자신이 출연했던 작품 속의 각양각색의 모습을 올려놓았다. 꿀떡녀의 폭풍성장을 한 눈에 볼 수 있기에 충분하다.

주다영은 2010년 화제작이었던 KBS 드라마 <추노>에서 어머니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딸, 노비 은실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거상 김만덕>에서도 이미연(김만덕)의 라이벌로 등장하는 박솔미(오문선역)의 아역을 맡아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뿐만이 아니다. 스크린에서의 이력도 화려하다. 영화 <백야행>에서는 손예진의 아역으로, 김하늘, 남상미 주연의 공포영화 <령> 에서는 남상미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크로싱에서는 미선역으로 얼굴을 비췄다.

주다영은 1995년생으로, 올해로 만 16세다. 이처럼 어린 나이에도 이처럼 다양한 필모그라피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햇수로 데뷔 10년차에 접어들었기 때문이다. <레알스쿨>에는 유키스 멤버인 동호를 포함하여 초보 연기자들이 대거 포진해 있는 만큼, 실상 나이는 어리지만 연기경험이 부족한 <레알스쿨>에서는 대선배인 셈이다.

아역배우로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꿀떡녀’ 주다영이 향후 폭풍성장을 계속 이어갈 지 관심을 모은다. 업다운뉴스 뉴스팀 / 사진 = MBC 에브리원 <레알스쿨> 미투데이

<기사더보기>

현빈 송혜교, 뭔가 부족한 2%의 안타까움?

10세소녀 출산, 과연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밥 먹을때 땀 많이 흘린다면?

민 과거사진, 노출논란을 일으킨 이유?

강호동 결혼생활, '남자들이 산다는 것은?'

카라 결별선언, 그 다음 향배는?

대장암 2기 김승환, 암을 극복한 사연

한지민이 겪은 희귀병 메니에르병이란?

배용준 입원, 목 디스크는 주로 어떻게 생기나?

현빈 막말의가든, 보고 또 보고!

조재현 파산직전, '그래도 마이웨이'

개구리소년 타살, 수면 위로 재부상할까?

지구멸망 징조, 과연 신빙성 있나?

얼굴이 예뻐지려면 이런 표정 짓지 마라

오, 이런! 콘택트렌즈를 물로 씻는다고요?

젊은 남성이 열탕에 오래 있지 말아야 하는 이유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