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르스 10대 감염, 엎친데 덮친 격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6.0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기야 메르스 10대 감염까지! 16세 소년이 확진환자가 됐다는 소식이 8일 오전 11시가 지날 무렵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고등학생이 처음으로 메르스 바이러스의 침투를 받았다는 사실에 온국민이 경악하는 형국이다. 그러나 이 메르스 10대 감염 사례는 뇌수술을 한 환자였기에 건강한 일반인과는 상황이 전혀 다르다. 이 학생은 삼성서울병원에서 5월 28일 뇌수술을 받았고 메르스 질환으로 의심할 만한 증상은 지난 1일 나타났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메르스 10대 감염으로 확진환자 수는 67명으로 늘었다.

▲ 메르스 10대 감염

그런데 이 학생의 아버지까지 아들 병간호 중 메르스를 피하지 못해 일요일인 7일 확진환자가 돼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보건당국은 메르스 10대 감염 학생 아버지(54세)는 직장인 개인사업체와 병원을 오가서 따로 접촉한 사람이 없다며 이 환자로 인한 추가감염 위험이 없다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보건당국의 이런 발표에 누리꾼들의 원성이 자자해졌다. “메르스 10대 감염, 아버지는 병원하고 직장에서 사람들하고 접촉 안했다는 것이 말이 되냐? 개가 풀 뜯어먹는 소리 집어치워라” “메르스 10대 감염 아버지가 직장에 땅굴 파고 그 안에 직장 만들었나? 업무 보면서 딴 사람 접촉 안한다는 게 말이 되냐?” “삼성서울병원이 참 믿음직스럽지 못하네. 관리를 어떻게 했기에 아버지까지 그러냐” “메르스 10대 감염 아버지는 속옷도 안 갈아입나? 뻥도 적당히 쳐라” 등 불신의 말들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에서는 “메르스 10대 감염자가 다니던 학교를 공개해야 할 것 같은데. 다른 학생들 전혀 상관없나 모르겠네요” “메르스 10대 감염까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다는 비싼 병원에서 참으로 잘하고 있네요. 내 생각에는 지금 국가비상사태 선포하고 딱 보름간 이동을 막고 치료하면 끝날 것 같은데” “메르스 10대 감염자와 그 아버지, 또 그 가족과 접촉한 사람들을 공개하는 것이 국가적으로도 이익이다. 대형병원 수익 떨어질까 봐 쉬쉬하다가 천문학적인 관광수입과 수많은 자영업자들 손해난 것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 등의 의견도 나왔다.

한편 8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67번째 확진환자가 된 10대 학생은 14번째(35세) 환자가 방문한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에 내원해 8일 현재까지 이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에 확인한 결과 이 학생이 계속 격리돼 있었고 문병 기록이 없어 다른 학생에 대한 전염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8일 현재 국내 메르스 환자는 23명이 추가돼 총 87명이다. 이대한 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