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일본 프로모션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동원F&B는 ‘양반 비빔드밥’ 6종을 출시했다. 아성다이소는 봄나들이 피크닉 시리즈를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컨세션 사업 부문 식음 서비스 매출이 연평균 36% 성장했다고 밝혔다. 해태제과는 ‘맛동산 프레첼 맛’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믹솔로지 트렌드 음료 품평회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3’를 개최한다. 동서식품은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아모레퍼시픽, 일본 프로모션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 개최아모레퍼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이 지구에는 아름다울 수 없는 걸까?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뷰티, 패션 업계에서 지구를 위한 자원순환에 나섰다.화장품은 생산과 유통, 소비와 폐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8월 한국 소비자원이 발표한 국내 상위 15개 화장품 유통·판매업체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294개 용기 재활용 등급 및 표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재활용 어려움’ 등급 용기가 62.6%로 나타났다. 보통은 22.1%였으며 우수와 최우수 등급을 받은 화장품 용기는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롯데카드가 쇼핑의 계절을 맞아 이커머스 업체부터 여행사 등까지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롯데카드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가맹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가맹점에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할인이나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1일 11번가에서 우주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SK페이에 등록한 롯데카드로 7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1만원 할인 혜택을, 13일 쓱닷컴에서 쓱페이 등록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또한 오늘의 집에서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오픈 당일 전 시간대 매진, 하루 평균 3000명 이상 방문.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쿠팡이 단기간 진행했던 ‘버추얼스토어’가 그 인기를 입증하며 막을 내렸다. 본격적인 뷰티 시장 진출과 함께 뷰티 카테고리 대규모 할인 행사인 ‘메가뷰티쇼’를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쿠팡이 이를 연계한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올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김범석 쿠팡 의장은 “패션 및 뷰티 같은 신규 카테고리가 전체 비즈니스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장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습도가 높은 요즘 산뜻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우천용품, 제습용품, 청소용품 등 총 10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해 선보인다.우천용품은 우산, 우의, 가방커버로 구성했다. '16K 장우산'은 우산 살대가 일반 우산의 2배인 16개로 내구성을 높였고, 텐트용 폴대 소재를 사용해 부식 우려가 적다. '초경량 3단 우양산'은 중량 약 100g으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며,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업다운뉴스 류정운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미국의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를 인수한다.아모레퍼시픽은 타타 하퍼 브랜드의 운영사인 ‘타타 내추럴 알케미’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 증자로 1681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현재 미국 뷰티 시장을 주도하는 트렌드는 ‘클린 뷰티’다. 본래 클린 뷰티란 파라벤, 황산염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는 뷰티 제품을 일컬는 말로,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건강을 해치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비롯됐다. 피부 자극은 물론 호르몬 교란, 피부
한 개인에게 삶의 이야기가 있듯, 기업에도 탄생부터 지금까지 일궈온 역사와 앞으로 만들어갈 스토리가 있습니다. 기업은 멀리 떨어진 주체가 아닌, 우리 일상 곳곳에 녹아 있는 동반자입니다. 우리 중 누군가는 기업에 몸담고 있고, 다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누리고 있죠. [지금 우리 기업은]은 그런 기업의 이야기, 이모저모를 듣고자 마련했습니다. 대한민국의 한 축을 떠받치는 이들 이웃의 이야기, 함께 들어볼까요.[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인사이동으로 분주하다. 아모레가 경영주기를 종전 1월에서 7월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북미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중국 화장품 수출액은 약 16억1906만달러(2조926억원)로 지난해보다 67% 줄었다. 중국 수출 비중은 지난달 기준 47.2.%로 전년 53.2%에서 6%포인트 낮아졌다. 이에 따라 화장품 기업들도 중국에 대한 매출 의존도를 줄이고, 북미시장 유통망 확대에 힘쓰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은 북미사업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늘어났다고 15일 밝혔다. 이같은 성장은 설화수와 라네즈가 견인했다.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샤넬코리아 노동조합이 파업에 나선다. 샤넬이 온라인 판매를 공격적으로 늘리면서 '테스트숍'으로 전락한 매장의 기여도를 인정하라고 요구하면서다. 화장품업계가 온라인을 키우면서 매출 유출이 발생한 오프라인 매장에는 적막감만 감돌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백화점면세점판매서비스노동조합 소속 샤넬코리아 지부는 불합리한 임금체계를 바로 잡고 안전한 일자리를 보장받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하기로 했다. 샤넬코리아 지부는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 매출 기여 노동을 인정하라고 요구하고 있다.김소연 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8일 SK렌터카가 장기렌터카 고객 대상 '연장보증서비스'를 출시한다. 롯데온은 '프리미엄 스타일위크'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은 2021년 하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을 공개채용한다. 젝시믹스는 코스메틱 모델로 2PM 이준호를 발탁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랑의열매에 22억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 SK렌터카, 장기렌터카 고객 대상 '연장보증서비스' 출시SK렌터카는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협업해 렌터카 업계 최초로 장기렌터카 고객 대상 '연장보증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장보증서비스는 장기렌털 고객 중
- 라비오뜨·이니스프리·센텔리안24·이너프 프로젝트·아이소이·바닐라코·잇츠스킨...환절기 적절한 데일리 뷰티템- 넉넉한 대용량으로 부담 없이 데일리 케어 - 흡수력 높여 다양한 유효 성분 피부에 전달-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 예민해진 피부 진정- 리치하지 않은 텍스처로 깔끔한 마무리[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건조한 11월이다. 건조함에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각질과 트러블이 발생해 피부가 거칠어진다. 또 마스크 마찰 자극(쓸림)으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다. 이때 중요한 것은 피부가 메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각질예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지난해 여러 뷰티기업이 '제로웨이스트숍'을 목표로 화장품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였으나 규제가 발목을 잡았다. 하지만 최근 현행법상 화장품 리필 스테이션에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를 둬야 한다는 조항이 규제 샌드박스 심의를 통과하면서 화장품 리필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다만, 생산부터 소비까지 친환경적인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은 대부분의 리필 스테이션이 영세한 규모이고, 자사 지정 용기에만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유로 실질적인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의문을 표하고 있다
- 한율·더샘·이니스프리·센텔리안24·닥터지...기획세트 출시- 베스트셀러 제품에 신상 더한 '한정 패키지' 증가-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 있는 제품으로 구성- 재활용품을 활용해 패션 소품 제장[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가치소비, 합리적 소비문화가 정착한 가운데 코스메틱 업계가 다양한 기획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의 용량을 늘리거나,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지금이 아니면 살 수 없는 '한정판' 제품이 소비자의 이목을 끈다.◆ 한율 '어린쑥 1989 에디션'...30년 쑥 연구의 헤리티지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성장세를 회복하며 2021년 1분기 경영 성과를 공개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1년 2분기 1조3034억 원의 매출과 104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4%, 영업이익은 188.5% 증가한 수치다.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혼란이 가중된 해외 시장에서도 온라인 채널의 선전에 힘입어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멤버십 신규 가입자 대상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 신규 가입 후 첫 구매까지 이어진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는 기획으로, 모바일 이용자의 플랫폼 충성도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1일부터 멤버십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니스프리 멤버십은 제품 누적 구매 금액에 따라 등급별 할인 혜택과 쿠폰, 선물 등을 제공하는 고객 케어 프로그램이다.이니스프리 멤버십 신규 가입 시 7종의 쿠폰팩이 지급되며, 결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ABLY)'의 뷰티 카테고리가 고속 성장하고 있다. 론칭 3개월 만에 거래액이 2100% 늘었으며, 입점 업체 중 20%가 억대 매출을 달성했다. 에이블리는 자사의 코스메틱 카테고리 거래액이 2100% 신장세를 보이며 고속 성장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뷰티 카테고리 신설 이후 3개월만에 거래액이 20배 이상 성장했다. 뷰티 카테고리 입점 브랜드 중 20%가 억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입점 한 달 만에 1억 매출을 가뿐히 넘기는 사례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화장품 로드샵이 사라지고 있다. 미샤·토니모리·스킨푸드 등 1세대 로드샵 주역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번화가 중심부를 차지하고 있던 매장은 급격히 줄어 이제는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화장품 업황이 개선되고 있음에도 로드샵은 좀처럼 살아나지 못하면서 단순 '테스트 매장'으로 전락했다는 우려 섞인 평가가 나온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종합화장품멀티샵 '눙크' 관악점이 최근 폐업했다. 영업을 지속해도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친환경 포장 확산을 위해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한 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가 때아닌 ‘그린워싱(Green washing·위장환경주의)’ 논란에 휘말렸다. 종이 보틀 세럼 안에 플라스틱병이 들어있던 것이 발단이다.소비자에게 제품의 제조·판매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돼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다양한 채널을 통해 꾸준히 안내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린티 씨드 세럼 페이퍼 보틀'을 기만행위라는 주장은 지나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기업의 친환경 노력을 긍정 평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지난 6일
- 아모레퍼시픽 일리윤·AHC·이니스프리·리얼베리어·라네즈·LG생활건강 빌리프..."건조해진 피부 촉촉하게"- 피부 각질층 깊숙이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진정- 속부터 겉까지 단계별 보습- 캡슐 성분으로 전달력 높여- 풍부한 수분과 시원한 쿨링감 선사[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피부건조증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특히 미세먼지·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이 많아 피부 면역력이 약해져 건조증·가려움증 등의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각질층의 수분이 소실되면 얼굴이 푸석해보일 뿐 아니라 피부가 손상되기 쉽다.이때 저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쿠팡이 새해를 맞아 마스크팩 기획전을 연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철, 내 피부에 맞는 마스크팩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쿠팡은 오는 17일까지 마스크팩 기획전을 열고 메디힐, 이니스프리, 은율 등 24 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11일, 단 하루 동안 2만 원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해 주는 ‘반값 쿠폰’ 이벤트를 연다. 인기 마스크팩 5천여 개가 각질 케어, 보습, 탄력 등 피부 상태별 그리고 시트 마스크, 워시오프, 슬리핑팩 등 제